2021 Column

[Loving 칼럼] 공의의<미쉬파트-מִשְׁפָּט> 하나님! 억울한 것을 풀어 주실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2021. 3. 9. 19:17

■Loving Column(3195회) ■”내가 알거니와 여호와는 고난 당하는 자를 신원하시며 궁핍한 자에게 공의를 베푸시리이다”(시140:12) “정녕히 나의 신원이 여호와께 있고 나의 보응이 나의 하나님께 있느니라”(사49:4) “공의로 세계를 심판하심이여 정직으로 만민에게 판단을 행하시리로다”(시9:8) “공의로 판단하시며 사람의 마음을 감찰하시는 만군의 여호와여 나의 원통함을 주께 아뢰었사오니 그들에게 대한 주의 보복을 내가 보리이다 하였더니”(렘11:20)

 

<신원>을 히브리어로 <미쉬파트-מִשְׁפָּט>라고 합니다. “공정하게 하다, 심판하다”의 뜻입니다. 잘못된 것을 바로 잡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판단하시고, 정의롭게 하시는 것을 뜻합니다. <미쉬파트-מִשְׁפָּט>는 하나님의 성품인 <의>와 관련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의로움을 의미합니다. 완전하시며 거룩하시고 공의로우신 하나님의 성품이 죄로 인해 타락한 세상 가운데 나타나시며 개입하시는 것을 뜻합니다. 이 세상을 다스리시고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원리입니다. 잘못된 것을 결코 가만히 내버려 두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모든 것을 다 보고 계십니다. 가만히 계시는 것 같지만, 하나님은 때를 찾고 계십니다. 언제, 어떻게 일 하셔야 할지 정확하게 알고 계십니다. 지금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 같지만, 하나님은 모든 것을 다 판단하고 계십니다. <미쉬파트-מִשְׁפָּט>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공의와 의로우심이 나타나시는 시간이 반드시 있을 것입니다.

 

비록 지금은 억울하고 원통한 시간이라고 할지라도…
<나>를 연단하고 훈련하는 시간입니다. 하나님께서 그 억울함을 보시고, 풀어 주시는 시간이 반드시 있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영혼의 억눌림과 원통함을 그대로 보고만 계시지 않으실 것입니다. 공의와 사랑의 하나님입니다. 하나님께서 개입하시는 시간이 있을 것입니다. 억울함의 신원은 하나님의 손 안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방법이 함께 하실 것입니다. <미쉬파트-מִשְׁפָּט>의 하나님을 믿습니다.■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1HOUR] The Presence Prayer in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