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Column

[Loving 칼럼] 잠시 흔들릴 수<모트-מוֹט>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님께서 다시 일으켜 주실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2021. 2. 15. 18:53

■Loving Column(3173회)■” 여호와를 의뢰하는 자는 시온산이 요동치 아니하고 영원히 있음 같도다”(시125:1) “하나님이 그 성중에 거하시매 성이 요동치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시46:5)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가 내 우편에 계시므로 내가 요동치 아니하리로다”(시16:8)

 

“흔들리다”의 히브리어는 <모트-מוֹט>입니다. “미끄러지다, 요동하다, 이탈하다, 밑으로 떨어지다, 탈선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죄로 인해서 하나님을 떠난 사람은 진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 연약한 모습을 <모트-מוֹט>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잃어 버리면 즉시 미끄러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어쩌면 자신이 요동하고 있는 사실 조차 모를 수 있을 것입니다. <모트-מוֹט>는 마음이 힘든 상태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진리를 찾고자 하는 마음이 약해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계속 은혜 주시는 데도 마음이 강퍅해져서 거부하는 상태를 <모트-מוֹט>라고 합니다. 사람은 연약하기에 누구든지 쓰러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 하나님께서 계속 <모트-מוֹט>의 상태에 빠지도록 내버려 두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것을 성도의 견인(Perseverance of the saints)이라고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거듭난 영혼을 결코 놓지 않는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성도의 견인(Perseverance of the saints)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하나님의 시간까지 인내하고 참을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흔들리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것은 성령께서 붙잡으시기 때문입니다. 그 어떤 일이 있더라도 믿음으로 참을 수 있는 것은 성령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내>가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께서 은혜 주고 계시는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힘들다고 '오늘' 일어서지 않으면 '내일'은 더 힘들 것입니다 ! | 조셉 리 목사 Pastor Joseph Lee | 러빙 워십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