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 앞에서 다시 일어서는<아마드-עָמַד> 것이 믿음입니다.

Joseph Lee 목사 2020. 12. 14. 18:21

■Loving Column(3110회) ■”여호수아가 또 제사장들에게 일러 가로되 언약궤를 메고 백성 앞서 건너라 하매 곧 언약궤를 메고 백성 앞서 나아가니라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오늘부터 시작하여 너를 온 이스라엘의 목전에서 크게 하여 내가 모세와 함께 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는 것을 그들로 알게 하리라 너는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에게 명하여 이르기를 너희가 요단 물가에 이르거든 요단에 들어서라 하라”(수4:6-8)

 

히브리어 <아마드-עָמַד>는 “하나님 앞에서 일어서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뜻을 분명히 하다, 모든 것을 멈추고 앞만 바라보다, 말씀 앞에 돌아오다”입니다. 지금까지 <내> 방법대로 하던 모든 것을 멈추고 하나님만을 바라 보며, 하나님의 말씀 앞에 다시 서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마음을 정하는 것입니다. <아마드-עָמַד>는 기적의 Key입니다. 하나님만을 바라 보는 경건과 거룩함으로 옷 입으려는 태도입니다. 하나님의 얼굴만을 바라보는 믿음입니다.

 

믿음으로 <일어서다><들어서다>가 <아마드-עָמַד>입니다. 하나님 앞에 뜻을 정하는 믿음이 순종의 행동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믿음의 정면돌파입니다. 뒤로 물러 서지 않습니다. 상황이 어렵더라도 믿음으로 계속 나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 곳에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믿음으로 시작하는 순종의 행동에는 항상 응답이라는 열매가 있습니다. 당장은 아무 것도 안 보일 수 있지만, 하나님의 뜻과 계획, 하나님의 능력이 그곳에 함께 하고 있음을 반드시 보게 될 것입니다.

뒤로 물러 날 길이 없습니다. 지금까지도 하나님께서 인도하셨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나아갈 길을 미리 준비하고 계시는 하나님입니다. 믿음으로 <일어서는-아마드-עָמַד> 순종을 원하시는 시간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