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Loving 칼럼] 성령님의 합력 <수네르게오-συνεργέω>하여서 일하시는 그 은혜!!

Joseph Lee 목사 2020. 12. 5. 18:38

■Loving Column(3101)■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마음을 감찰하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8:26-28)


“합력하다(Work together)”의 헬라어가 <수네르게오-συνεργέω>입니다. 영어의 “Synergy”가 <수네르게오-συνεργέω>에서 왔습니다. 모든 것을 합력하게 하시는 주체가 “성령 하나님”입니다. 사람은 절대로 할 수 없습니다. 사람의 눈에 평범해 보이고, 좋아 보이지 않는 것조차 성령 하나님의 손에 붙잡히게 되면 합력<수네르게오-συνεργέω>하여서 선을 이루게 되는 축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선>을 이루시기 위해서 성령께서 오늘도 모든 것을 합력<수네르게오-συνεργέω>하여서 일하고 계십니다. <선함>을 의미하는 헬라어는 <아가도스-άγαθός>와 <칼로스-καλός>입니다. <아가도스-άγαθός>가 윤리, 도덕적인 <선>을 의미한다면, <칼로스-καλός>는 하나님과의 관계,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하나님 보시기에 선한 모습을 뜻합니다.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나타내시기 위해서 성령 하나님께서 합력하여서 일하고 계십니다. 그 선하심이 하나님께 있으시기에…

 

성령 하나님의 합력<수네르게오-συνεργέω>하여서 선을 이루시는 복을 누리는 사람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함을 누리는 그 영혼이 하나님의 생명을 사랑할 것입니다.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려고 하는 영혼들이 누리는 그 은혜가 합력하여서 선을 이루는 축복입니다. 이러한 영혼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사람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그 축복!! <수네르게오-συνεργέω>의 은혜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Flag Station #163 ● “<주만 바라 볼찌라>, 그 구체적인 적용의 시작"(5분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