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기<자카르 זכר>위한 하늘의 방법이 <하가-הגה>입니다.

Joseph Lee 목사 2020. 9. 27. 17:28

■Loving Column(3031회)■ “내가 너를 내 손바닥에 새겼고 너의 성벽이 항상 내 앞에 있나니”(사49:16) “하나님이 노아와 그와 함께 방주에 있는 모든 들짐승과 육축을 권념하사 바람으로 땅위에 불게 하시매 물이 감하였고”(창8:1)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전12:1)

 

<기억하다>의 히브리어가 <자카르 זכר>입니다. “마음에 깊이 새기다, 기억하다, 권념하다, 방문하다, 주의를 기울이다”의 뜻입니다. <자카르>는 단순히 과거를 회상하며 기억하는 것이 아닙니다. 깊이 묵상하며 마음에 새긴 것이 <내> 삶을 깨우치며 하나님께 다시 돌이키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행동의 변화를 가져오게 하는 생각의 전환이 있는 <기억>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을 기억하기 위해서 말씀을 묵상<하가-הגה>했습니다. <하가-הגה>는“묵상하다, 작은 목소리로 읊조리다, 중얼거리다, 나지막하게 소리를 내다”의 뜻입니다. 작은 소리로 암송하는 것이 <하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의 그 마음을 잊어 버리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깊이 새길 때…

<기억하다-자카르>의 명사형에 <남자>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곧, 하나님께서 처음 기억하신 바가 된 <아담>을 의미합니다. 죄를 구속하시기 위해서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새 아담>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자카르 זכר>하려고 간절히 묵상<하가-הגה>하는 사람은 인생의 B.C.와 A.D.를 나누시는 하나님의 <새 아담-זכר>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 이름의 능력과 은혜를 삶의 모든 영역에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Flag Station #153 ● “하나님! 왜 가만히 내버려 두지 않으십니까? 왜 아프게 하십니까?"(5분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