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하나님의 시험(Test)의 목적 VS 마귀의 시험(Temptaion)의 결과

Joseph Lee 목사 2019. 6. 10. 17:12

■Loving Column(2552회)■”자기가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은즉 시험 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시느니라”(히2:18)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전10:13)


하나님께서 마음 중심의 믿음을 확인 해 보고 싶어 하시는 시험이 있습니다. Test입니다. 이미 모든 것을 다 알고 계시는 하나님이지만, 사랑하는 영혼의 믿음의 고백을 견디지 못하시는 하나님입니다. 때로는 어려움을 허용하실 때가 있지만, 결국 믿음의 연단이며, 정금 같은 믿음으로 만들어 지도록 하나님께서 도우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하시는 Test는 선한 목적과 결과, 열매가 있습니다. 그러나, 마귀가 하는 시험은 영혼의 파멸을 가져 옵니다. Temptation입니다. 하나님과의 분리를 가져 옵니다. 믿음이 아닌 불신앙으로 가게 하는 것이 마귀의 시험의 목적입니다. Temptation속에서는 믿음의 고백보다 이기적인 소욕이 먼저 일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이기게 하는 것은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뜨거운 사랑의 고백일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