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단순한 지식이 아닌 삶에서 만나는 하나님

Joseph Lee 목사 2019. 5. 4. 17:16

 ■Loving Column(2515회)■”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또 비파로 주를 찬양하며 주의 성실을 찬양하리이다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주여 내가 수금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시71:22) “나의 생전에 여호와를 찬양하며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시146:2)



<알다>의 히브리어가 <야다-ידע)>입니다. 지식적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체험적으로 깊이 경험해서 알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야다>에는 강한 확신과 믿음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야다>의 또 다른 뜻은 “찬양하다”입니다. 찬양과 찬송의 의미도 함께 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삶의 모든 영역에서 깊이 깨닫게 되면, 찬양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야다>에 담긴 뜻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영혼은 하나님의 살아계신 말씀을 체험적으로 경험한 사람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나>와 늘 함께 하시는 성령 하나님께서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알게 하실 것입니다. 그것이 영생입니다. 영생을 누리는 영혼은 그 사랑을 더 깊이 깨닫게 될 것이며, 찬양할 수 밖에 없는 인생을 살게 될 것입니다. 눈을 들어 사방을 살펴 보아도 살아계신 하나님의 은혜가 미치지 않는 곳이 없기에…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Flag Station #80 ●“예수 그리스도를 처음 만났던 그 시간, 십자가 앞에서 무릎 꿇었던 그 감격 "(10분설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