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하나님께서 새 일을 행하시는 그 시간은...

Joseph Lee 목사 2019. 2. 22. 17:57

■Loving Column(2444회)■”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주의 행하신 기적이 많고 우리를 향하신 주의 생각도 많도소이다 내가 들어 말하고자 하나 주의 앞에 베풀 수도 없고 그 수를 셀 수도 없나이다”(시40:5)
“기억하다” “생각하다”의 히브리어가 <자카르 זכר>입니다. <자카르 זכר>의 명사는 <남자>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첫 <자카르>는 아담입니다. 아담의 범죄 후, 하나님께서 이 땅에 보내신 새 <자카르>가 그리스도입니다. “하나님께서 기억하시다”의 뜻에는 하나님께서 새 일을 행하시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사람이 생각할 수 없었던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께서 오래 전부터 가지고 계셨던 뜻을 펼쳐 보이시는 시간이 하나님의 <자카르>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생각하시면, 새로운 인생이 펼쳐 지게 될 것입니다.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영역까지 깊이 헤아리시는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영혼을 위해서 그 인생에 깊이 <개입>하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Feb 20, 19) (행20-21장) ● 하나님 앞에서(Coram Deo), 사도 바울의 그 헌신(εὐσεβεία-Eusebe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