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잠3:4) <카타브- כָּתַב>

Joseph Lee 목사 2025. 7. 11. 18:59

 ■Loving Column(4781)■ “내 아들아 내 말을 지키며 내 계명을 간직하라 내 계명을 지켜 살며 내 법을 네 눈동자처럼 지키라 이것을 네 손가락에 매며 이것을 네 마음판에 새기라 지혜에게 너는 내 누이라 하며 명철에게 너는 내 친족이라 하라”(7:1-4) “인자와 진리가 네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3:3-4)

 

마음에 새기다의 히브리어는 <카타브- כָּתַב>입니다. “기록하다, 쓰다, 새기다 뜻입니다. “편지를 쓰다 의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결코 땅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 하신 바를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또한 쓰게 하셨고, 새기게 하셨습니다. 생명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말씀 하신 바를 붙잡고 살아 가는 것이 사람의 본분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랑으로 쓰신 살아 있는 말씀입니다. 

 

 

<카타브- כָּתַב>

하나님을 사랑하는 영혼은 그 말씀을 마음 속 깊이 새기게 하셨습니다. 그 말씀을 기억나게 하셨고, 그 말씀 대로 일하시는 것을 보여 주고 싶어 하셨습니다. 말씀을 사모하게 하셨습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에서 납니다. 말씀을 듣고 묵상할수록 마음 속에 새겨진 말씀은 믿음으로 깊이 뿌리 내리게 될 것입니다. 마음 속에서 살아서 역사하시는 말씀은 그 어떠한 어려움과 힘든 시간에도 뒤로 물러 나지 않게 도우실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겨 주고 계십니다. 깊은 감동으로

그 말씀에 믿음으로 반응하는 사람은 말씀이 강력한 권능으로 역사하시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습니다.

말씀을 사랑하며 마음에 품는 삶이 얼마나 아름다운지요!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