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바라 볼 곳이 하나님 밖에 없습니다.<에페코-ἐπέχω>

Joseph Lee 목사 2024. 9. 13. 18:45

■Loving Column(4480)■ “베드로가 요한으로 더불어 주목하여 가로되 우리를 보라 하니 그가 저희에게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베드로가 가로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하고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 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미하니”(3:4-8)

 

헬라어 <에페코-πέχω>주목하여 보다, 온 마음을 다하여 쳐다보다, 살펴보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Pay Attention”의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부어 주실 은혜에 대한 기대감으로 하늘 보좌를 바라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마음 중심에 하나님에 대한 깊은 간절함이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아니면 안된다는 뜨거운 고백이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붙잡고 놓아주지 않다의 뜻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생명걸고 사모하는 것입니다.

 

절박한 상황에 놓여 있는 영혼의 마음이 <에페코-πέχω>입니다. 때때로 하나님께서 모든 길을 막으시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습니다. 하나님만 바라 보게 하시기 위해서 입니다. 애가 타는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 엎드리게 될 것입니다. 그 시간… <에페코-πέχω>의 은혜가 함께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을 간절히 붙잡는 시간입니다. 그 마음 중심에하나님! 살려 주세요!!”라는 간절함이 녹아 있습니다. 그 영혼이 하늘의 기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에페코-πέχω>의 간절함이 하늘 문을 크게 열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은혜 아래 있네 & 은혜로다 | Live Clip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