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과 함께 걷다<할라크-הלך>!!

Joseph Lee 목사 2021. 12. 21. 19:38

■Loving Column(3482)■ ”여호와께서 또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너는 이스라엘 자손을 인도하여 내가 그들에게 맹세한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니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31:23) “내 손이 저와 함께하여 견고히 하고 내 팔이 그를 힘이 있게 하리로다”(89:21)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내가 반드시 너와 함께 하리니 네가 미디안 사람 치기를 한 사람을 치듯하리라”(6:16)

 

하나님께서 <>와 같은 죄인과 함께 하시는 것이 은혜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죄인과 함께 길을 걸어 주시는 것은 기적과 같은 축복입니다. <동행>의 히브리어는 <할라크-הלך>입니다. “함께 걷다의 뜻입니다. “함께 부둥켜 안으면서 걷다의 의미입니다. 닮아 가는 것을 말합니다. 그 정도로 친밀한 것을 뜻합니다.

추상적인 의미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동행하시는 삶을 사는 영혼의 삶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흔적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구체적인 인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손길이 여러 영역에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할라크-הלך>는 영적인 교제의 방법을 보여 줍니다. 하나님과 함께 길을 걷는 것입니다. 인생의 모든 여정을 함께 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영적인 Direction을 보여 줍니다. 하나님께서 이끄시는 대로 함께 가야 하는 것입니다. <> 혼자서 걸어 갈 수 있는 길이 아닙니다. 그 길이 힘든 것처럼 보여도 힘들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모든 짐을 친히 짐을 져 주시기 때문입니다. 그 길에서 성령의 은혜와 능력이 함께 하실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BREATHE & OH THE GLORY • Loving Worship - Special Edition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