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심 <타르세오-θαρσέω>하라고 하시는 주님!

Joseph Lee 목사 2023. 4. 24. 18:26

■Loving Column(3972)■”제자들이 그 바다 위로 걸어 오심을 보고 놀라 유령이라 하며 무서워하여 소리지르거늘 예수께서 즉시 일러 가라사대 안심하라 내니 두려워 말라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여 만일 주시어든 나를 명하사 물 위로 오라 하소서 한대 오라 하시니 베드로가 배에서 내려 물 위로 걸어서 예수께로 가되 바람을 보고 무서워 빠져 가는지라 소리질러 가로되 주여 나를 구원하소서 하니”(14:26-30)

 

담대하다의 헬라어가 <타르세오-θαρσω>입니다. “강하고 담대하라의 뜻입니다. 그런데, <타르세오-θαρσω>가 때때로안심하라” “평안하라의 뜻으로 사용됩니다. 갈릴리 호수에서 거친 풍랑이 일었을 때, 제자들이 두려워 하는 그 시간에 예수께서는 그들을 바라 보시며안심하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 때, <타르세오-θαρσω>라고 표현하셨습니다.

 

모든 주권과 능력이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있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안심하라고 말씀 하실 수 있는 이유는 이 모든 환경과 상황을 친히 주관하고 계심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눈에 아무리 거센 풍파가 일어난다고 할지라도, 그 풍랑 뒤에 서 계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중풍으로 고생했던 사람을 친구들이 들 것에 메어서 예수께 나아왔을 때, “안심하라<타르세오-θαρσω>”고 하셨습니다. 모든 질병의 치유의 능력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 있음을 보여주셨습니다. 질병으로 고통받는 영혼이 평안을 누릴 수 있는 이유는 그 치유의 능력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간절히 찾는 영혼은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주관하시고 평안으로 인도하시는 것을 분명히 보게 될 것입니다. 이 땅에 살면서 담대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다스리시기 때문입니다. 모든 능력과 주권이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 있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피아니스트: 더 레전드 | 티저 예고편 | Christian Movieㅣ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