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사람에게 끝난 것처럼 보일지라도 기도하는 사람에게는 끝난 것이 아닙니다. <마체베트- מַצֶּבֶת>

Joseph Lee 목사 2025. 6. 11. 19:03

■Loving Column(4751)■ “내가 이르되 주여 어느 때까지니이까 하였더니 주께서 대답하시되 성읍들은 황폐하여 주민이 없으며 가옥들에는 사람이 없고 이 토지는 황폐하게 되며 여호와께서 사람들을 멀리 옮기셔서 이 땅 가운데에 황폐한 곳이 많을 때까지니라그 중에 십분의 일이 아직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황폐하게 될 것이나 밤나무와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하시더라”(6:11-13)

 

 

<그루터기>의 사전적인 의미는 초목을 베어 내고 남은 밑동. 뿌리그루.”를 의미합니다. 잘린 나무 아래 땅 밑으로 뿌리만 남은 것을 뜻합니다. 다 죽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뿌리가 살아 있으면 잘린 나무 위로 새 순이 올라 옵니다. 생명의 능력입니다. 끝난 것 같지만 끝난 것이 아닙니다.

 

세상의 험난한 고통과 고난이 계속 되더라도 교회와 성도는 결코 무너지지 않습니다. 마귀의 수 많은 역사가 있더라도 하나님의 사람은 다시 일어섭니다. 생명의 능력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생명의 그루터기입니다. 예수를 믿는 사람에게도 생각지 못한 일들이 일어날 수 있지만, 하나님께서 결코 홀로 내버려 두지 않으실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이 붙잡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새 순과 같은 응답과 생명의 역사가 함께 하실 것입니다.

사람에게 끝난 것처럼 보일지라도 기도하는 사람에게는 끝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하실 일이 준비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루터기>를 히브리어로 <마체베트- מַצֶּבֶת>라고 합니다. “기둥, 뿌리 뜻합니다. 생명의 근원을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여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믿음의 <그루터기> 있습니다. 순이 자라서 숲을 이룰 것입니다.

주님을 경외하는 자들이 시대의 그루터기 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응답이 오기 전에 믿음으로 넘어야 하는 산이 있습니다 (창17:1) | Loving Worship | Joseph Lee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