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칼럼]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속량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딛2:14) <루트로우- λυτρόω>
■Loving Column(4643회)■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이 물려 준 헛된 행실에서 대속함을 받은 것은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것으로 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 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린 바 되신 이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 너희는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시고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너희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벧전1:18-21)
해방 시키다”의 헬라어는 <루트로우- λυτρόω>입니다. “구속하다, 몸값을 주고 풀어주다”의 뜻입니다.
놓임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방하거나 자유롭게 해 주려고 몸 값을 지불하는 것을 뜻합니다.
모든 죄인을 위해서 그리스도께서 죄 사함을 위해서 희생하셨던 그 사랑을 뜻합니다.
살리시기 위해서 대신 죽으셨던 그 은혜를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희생적인 죽음이 모든 죄인을 위해서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대가 지불입니다.
로마-그리스 시대에서 노예나 포로로 잡혀 있었던 사람들은 몸 값을 지불하면 풀려 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을 <루트로우- λυτρόω>라고 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로 그 “구속”<루트로우- λυτρόω>이라는 단어가 영적인 해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죄와 사망의 권세에서 풀려 났습니다. 다시 살아 났습니다. 죄 사함의 은혜를 받았습니다.
구원과 영생을 누릴 수 있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희생 때문입니다.
대신 죽으셨던 그 희생으로 살아 났습니다.
그 은혜가 깊이 와 닿는다면 이 땅에서 누릴 수 없는 하늘의 축복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나>같은 죄인을 “구속, 대속, 속량, 구원, 속죄”하시기 위해서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것을 다 희생하셨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솔직한 기도가 능력이 되어서 돌아 옵니다! (시109)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