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칼럼] 그가 열면 닫을 자가 없겠고 닫으면 열 자가 없으리라(사22:22) <마프테아- מַפְתֵּחַ>
■Loving Column(4470회)■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가 이르시되”(계3:7)
“열쇠”의 히브리어는 <마프테아- מַפְתֵּחַ>입니다. <열다> <열리게 하다>의 히브리 단어 <페투아, 페타흐-פּתח>에서 왔습니다. 열려 있는 것을 닫는 것도 열쇠이지만, 닫혀 있는 것을 여는 것도 열쇠입니다.
<마프테아- מַפְתֵּחַ>는 하나님의 권세를 의미합니다. 열쇠를 가진 이가 모든 주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유권이 그에게 있습니다.
“내가 또 다윗의 집의 열쇠를 그의 어깨에 두리니 그가 열면 닫을 자가 없겠고 닫으면 열 자가 없으리라 못이 단단한 곳에 박힘 같이 그를 견고하게 하리니 그가 그의 아버지 집에 영광의 보좌가 될 것이요”(사22:22-23)
사람에게는 그러한 권세가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 만이 그 열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열쇠는 하나님의 영광을 의미합니다. 범죄함으로 인해서 그 어떤 누구도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문이 완전히 닫혀 있었습니다. 사람에게는 그 어떠한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 문을 여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영광의 열쇠를 가지신 이가 하늘 문을 열어 주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영광의 열쇠입니다. 하늘 문을 가지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문이 열려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에게 그 문이 열려 있습니다. 하나님의 보좌로 나아갈 수 있는 축복의 문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늘 문이 열려 있는 사람의 인생은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를 누리고 있습니다.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Loving 5분 Message] 하나님 앞에서 나의 고난을 감히 논(論)하다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