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사무엘- שְׁמוּאֵל - "그 분의 이름은 하나님!"

Joseph Lee 목사 2023. 7. 1. 18:39

■Loving Column(4040)■ “사무엘이 돌을 취하여 미스바와 센 사이에 세워 이르되 여호와께서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셨다 하고 그 이름을 에벤에셀이라 하니라 이에 블레셋 사람들이 굴복하여 다시는 이스라엘 지역 안에 들어오지 못하였으며 여호와의 손이 사무엘이 사는 날 동안에 블레셋 사람을 막으시매 블레셋 사람들이 이스라엘에게서 빼앗았던 성읍이 에그론부터 가드까지 이스라엘에게 회복되니 이스라엘이 그 사방 지역을 블레셋 사람들의 손에서 도로 찾았고 또 이스라엘과 아모리 사람 사이에 평화가 있었더라”(삼상7:12-14)

 

<사무엘- שְׁמוּאֵל>에는  분의 이름은 하나님이라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이름을 뜻하는 <- שם> 하나님을 뜻하는 <- אֵל> 합쳐진 단어입니다. 노아의 후손인 , , 야벳 족속 중에서 족속의 후예인 니므롯이 바벨탑을 쌓았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고 자신들의 이름을 높이기 위한 영적 교만이 가득 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흩어 버리셨습니다. 그리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족속의 후손인 아브라함을 통해서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시겠다고 언약하셨습니다.

<- שם> 족속을 뜻하면서 이름 의미합니다. <- שם>족속을 통해서 아브라함과 다윗에게 언약하셨고, 하나님의 영원한 독생자이시며, 구원의 이름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오셨습니다. <- שם> 통한 언약의 성취입니다.

 

한나가 불임으로 고통할 , 그녀는 하나님의 전에 나와서 엎드렸습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를 올려 드렸습니다. 기도를 통해서 아들을 주셨는데 이름이 <사무엘- שְׁמוּאֵל>입니다. 어떤 사람의 도움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낳은 아들이었습니다. 귀로 들었던 하나님을 눈으로 말씀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한나는 하나님에 대한 감격과 기쁨이 흘러 넘쳤습니다. “ 분의 이름은 하나님이라는 고백이 계속 흘러 나왔습니다. 아들의 이름을 <사무엘- שְׁמוּאֵל>이라고 불렀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고 우상 숭배로 고통 하던 사사기 시대의 절망과 고통을 끊었던 하나님의 사람이 <사무엘- שְׁמוּאֵל>이었습니다. 나님의 전에서 이스라엘 백성들과 마음으로 제사를 올려 드리는 간절함으로 사사기의 영적인 저주를 끊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고백도 <사무엘- שְׁמוּאֵל>이었습니다. “ 분의 이름은 하나님!”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세상이 아닌 하나님을 택했던 샘의 자손들(창11:10-32) | Joseph Lee 목사 | 영적 Strategic Canvas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