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인생의 거친 풍랑 속에 준비하시는 안식할 처소<카타파우시스 -κατάπαυσις>

Joseph Lee 목사 2023. 5. 23. 18:42

■Loving Column(4001)■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성전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느니라 나는 자비를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을 너희가 알았더라면 무죄한 자를 정죄하지 아니하였으리라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12:6-8)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안식일을 지켜서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일곱째 날에 일을 마치고 쉬었음이니라 하라”(31:16-17)

 

안식을 헬라어로 <카타파우오 - καταπαύω>라고 합니다. 히브리어 <샤바트 שׁבת> 헬라어입니다. 안식일의 히브리어는 <샤밧 -שבת>입니다. “쉬다, 그치다, 중지하다 뜻하는 <샤바트>에서 왔습니다. Sabbath Day 의미합니다. 일을 멈추고 단순히 쉬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7일째를 안식일로 지키는 것은 동안 부어 주셨던 하나님의 은혜를 묵상하며 누리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6 동안 창조하시고, 7일째 안식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6 동안 창조하셨던 것을 기념하시는 날이 7일째 안식일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창조 안에 담긴 하나님의 뜻과 계획, 하나님의 능력을 누리는 날입니다.

 

진정한 안식<카타파우오 - καταπαύω>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머무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시는 은혜를 깊이 묵상하며 깨닫는 것입니다. 은혜를 구체적으로 깊이 생각하며 <> 은혜로 만드는 것입니다. 깨달음이 예배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극히 높으신 이는 손으로 지은 곳에 계시지 아니하시나니 선지자가 말한 주께서 이르시되 하늘은 나의 보좌요 땅은 나의 발등상이니 너희가 나를 위하여 무슨 집을 짓겠으며 나의 안식할 처소가 어디냐”(7”48-49)

 

안식할 처소를 헬라어로 <카타파우시스 -κατάπαυσις>라고 합니다. 물리적인 처소가 아닙니다. 눈에 보이는 유형의 건물과 머무는 집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카타파우시스 -κατάπαυσις>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깊이 안식할 있는 곳을 뜻합니다. 하나님의 깊은 임재가 있는 곳이 안식할 처소입니다. 영원히 가야 본향이 안식할 처소입니다. 땅에서 누릴 있는 가장 안전한 지대가 안식할 처소인 <카타파우시스 -κατάπαυσις>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우리 함께 기도해 | 예수로 살리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