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칼럼] 실족<스칸달론- σκάνδαλον>하게 만드는 마귀의 영적인 공격
■Loving Column(3983회)■ ”마침 그 때에 예수께서 질병과 고통과 및 악귀 들린 자를 많이 고치시며 또 많은 맹인을 보게 하신지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가서 보고 들은 것을 요한에게 알리되 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귀먹은 사람이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시니라”(눅7:21-23)
마귀는 끊임없이 인생의 올무를 놓으려고 합니다. <올무>를 헬라어로 <스칸달론- σκάνδαλον>이라고 합니다. “실족, 넘어지게 하는 것, 함정, 수렁, 걸림돌”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무>를 히브리어로 <모케쉬- מוֹקֵשׁ -먹이를 놓는다, 덫을 놓다>라고 합니다. “함정, 웅덩이, 수렁”을 뜻합니다. 동물이나 짐승을 잡기 위해서 사용하는 수단인데, 하나님의 Image를 닮은 사람을 넘어뜨리기 위해서 마귀가 사용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마귀가 마치 사람을 짐승처럼 취급한다는 뜻입니다. 사람은 한 치 앞을 알지 못합니다. 어떤 일이 벌어질지, 어떤 어려움이 놓여 있을지 알 지 못합니다. 하나님께서 그 올무로 부터 보호 하셔야 합니다.
<스칸달론- σκάνδαλον>은 주로 “실족하다”의 의미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마귀가 만들어 둔 걸림돌에 “마음이 강퍅하게 되는 것, 분노로 마음을 풀지 않는 것, 충격과 두려움, 실망으로 낙담하는 것” 모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귀가 놓는 올무는 마음을 넘어뜨리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실족하는 것이 아주 없을 수는 없지만, 일어나는 것이 은혜입니다. 성령님의 특별한 은혜가 필요합니다. 나중에 보면 아무 일도 아닌 것 같은데 그 순간에는 그 문제가 크게 보여 질 수 있습니다. 마귀의 올무<스칸달론- σκάνδαλον>의 역사가 그 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마음에 큰 은혜를 누리는 것이 축복입니다. 성령께서 은혜를 주실 때 마음의 평안이 가득할 수 있습니다. 마귀의 올무를 늘 의식해야 합니다. 마음이 딱딱해 질 때는 이미 마귀의 영적인 공격을 받은 상태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부드러운 마음을 부어 주소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 피아노 뮤직 비디오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