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칼럼]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판토크라토르-παντοκρατωρ> 하나님!(계11:17)
■Loving Column(3976)■ "가로되 감사하옵나니 옛적에도 계셨고 시방도 계신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여 친히 큰 권능을 잡으시고 왕노릇 하시도다”(계11:17)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계15:3) “또 내가 들으니 허다한 무리의 음성도 같고 많은 물 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아서 가로되 할렐루야 주 우리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가 통치하시도다”(계19:6)
“전능하신”을 헬라어로 <판토크라토르-παντοκρατωρ>라고 합니다. “모든 만물을 다스리시는 분”이라는 뜻입니다. 히브리어로 <엘샤다이>의 의미이지만, <판토크라토르-παντοκρατωρ>는 종말론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곧, 세상의 마지막에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으로 다스리시는 분을 뜻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요한 계시록”에서 <판토크라토르-παντοκρατωρ> “전능하신 이”가 자주 사용됩니다.
<판토크라토르-παντοκρατωρ>는 하나님께서 세상 만물을 둘러 싸고 계시며 충만하시며 모든 질서를 유지하시며 다스리는 분이신 것을 뜻합니다. 모든 역사의 주관자가 하나님이시며, 그 뜻대로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전능자이심을 뜻합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1:1)에서 <엘로힘>의 전능하신 하나님으로 보이셨던 하나님께서 요한 계시록에서는 <판토크라토르-παντοκρατωρ>로 나타내 보이고 계십니다.
똑 같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심에 분명합니다. 그럼에도, <판토크라토르-παντοκρατωρ>는 죄로 인해 타락한 세상을 내버려 두지 않으시고, 사랑하시기에 강권적으로 개입하셔서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하실 것을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엘로힘>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셨으면, <판토크라토르-παντοκρατωρ>은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하시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형상 대로 만드신 사람을 위해서 세상을 만드셨으면, 그 영혼을 위해서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하셔서 누리게 하실 것입니다. 그 중심에는 <판토크라토르-παντοκρατωρ>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십니다. 다시 오실 전능자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모든 소망이 오직 <판토크라토르-παντοκρατωρ>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있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사방이 막히는 그 시간에 하늘 문이 열리게 될 것입니다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