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칼럼] 신성한 성품 <푸시스- φύσις>에 참여하는 자(벧후1:4)
■Loving Column(3927회)■”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벧후1:4)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엡2:3-5)
“본성” “성품”의 뜻으로 사용되는 헬라어는 <푸시스- φύσις>입니다. “기질, 본질, 본능, 본성, 성품, 성질, 성격”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푸시스- φύσις>의 뜻의 첫째 의미는 “타고난” “선천적인” 본질과 관련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는 성품에 대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벧후1:4>의 “신성한 성품”에서 <푸시스- φύσις>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름다운 성품의 모습, 곧 성령의 9가지 열매의 모습을 생각합니다. 사랑으로 충만하시고, 오래 참으시고, 기다려 주시는 하나님, 진노하시기를 더디 하시며, 용서하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성품이 맞습니다.
그런데…
<푸시스- φύσις>에는 하나님의 존재의 본래의 모습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영원의 세계에 계시며, 영원의 시간 속에서 영원을 누리시는 생명의 모습. 그 모습이 하나님의 <푸시스- φύσις>입니다. 성령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아름다운 성품을 닮아 가도록 열매 맺는 삶을 살도록 은혜를 주시겠지만, 동시에, 하나님의 영원한 신성이신 영생, 영원한 생명을 누리도록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이 하나님의 <푸시스- φύσις>입니다.
이 세상은 언젠가는 끝이 나지만, 하나님의 신성한 성품으로 충만한 그 곳은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을 누리며, 영원의 시간을 살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믿는 자들의 소망입니다. 이미 하나님의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 믿음으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하나님의 마음을 깨달아 가는 기도 | Joseph Lee 목사 | Loving Jesus Ministry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