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칼럼] 하나님의 선한 일을 행하는<포이에오-ποιέω>! 삶되게 하소서!
■Loving Column(3871회)■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요15:11-14)
“행하다”를 의미하는 헬라어에는 <프랏소-πράσσω>와 <포이에오-ποιέω>가 있습니다. “행하다, 수행하다, 열심히 하다, 일하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프랏소-πράσσω>는 하나님의 일보다는 사람의 욕심대로 하는 일을 뜻할 때가 많습니다. 자신의 소욕과 욕심, 하나님보다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수행하는 것을 <프랏소-πράσσω>라고 합니다. 반면, 하나님의 선한 일, 자신보다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에 초점을 맞추어서 애를 쓰는 모습이 <포이에오-ποιέω>입니다.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요5:29)
선한 일을 행하는 자에서 <포이에오-ποιέω>를, 악한 일을 행한 자에서 <프랏소-πράσσω>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위해서 사느냐가 중요합니다.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합니다. 하나님 앞에 인생의 모든 목적을 드리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사는 <포이에오-ποιέω>의 삶을 사느냐?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지 못하고 말씀과 전혀 상관 없는 삶을 사는 <프랏소-πράσσω>의 인생을 사느냐?
그 결국은 전혀 다른 결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 속에서 사는 인생이고 싶습니다. 하나님 밖에 없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쫓아가는 인생의 길을 걷고 싶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Loving 골방 Prayer] 하나님! 마음을 정했습니다. 오직 하나님만 사랑하기로!!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