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 <파즈- פָּז>같이 나오리라(욥23:10)

Joseph Lee 목사 2023. 1. 8. 18:56

■Loving Column(3866)■”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 같이 나오리라 내 발이 그의 걸음을 바로 따랐으며 내가 그의 길을 지켜 치우치지 아니하였고 내가 그의 입술의 명령을 어기지 아니하고 일정한 음식보다 그 입의 말씀을 귀히 여겼구나”(23:10-12)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은처럼 하지 아니하고 너를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였노라"(48:10)

 

<정금>을 히브리어로 <파즈- פָּז>라고 합니다. “refined, pure gold”의 뜻입니다. "불순물을 제거한 순수한 금이나 귀금속"을 의미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정결하고 거룩한 모습으로 만들어져 나가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의 열심이 그렇게 만들어 나가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연단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파즈- פָּז>는 변질이 없습니다. 본질의 변화가 없습니다. 처음과 끝이 같습니다. 아름답게 다듬어 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을 지키는 것은 더 중요할 것입니다.

 

또한, <정금>은 속죄소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정금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속죄소를 히브리어로 <카포레트-כפרת>라고 합니다. 언약궤의 뚜껑을 의미합니다. 속죄소는 <덮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죄의 용서를 뜻합니다. 속죄를 상징하는 언약궤의 뚜껑은 죄 용서를 상징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예표입니다. 언약궤 안에 담긴 하나님의 율법이 <>의 죄를 하나씩 지적하며 들춰 낼 때, <카포레트-כפרת> <>의 죄를 덮기 시작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죄사함의 은혜입니다. 언약궤 안의 율법(십계명)이 죄를 참소할 때, 더 이상 정죄하지 못하는 그 Cover의 역할을 속죄소를 통해서 예표하고 계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손에 의해서 깊이 만들어지는 하나님의 사람은 정금<파즈- פָּז>같이 순결할 것입니다. 삶에서 하나님에 대한 분명한 고백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영혼은 속죄소의 <카포레트-כפרת>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만난 고백이 있을 것입니다. <카포레트-כפרת>의 죄 용서의 은혜를 깊이 누린 영혼은 하나님의 정금<파즈- פָּז>같은 사람으로 더 깊이 만들어져 갈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주 예수 나의 산 소망 in Hawaii | Living Hope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