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칼럼] 하나님의 은혜 안에 머무는 것이 인내<휴포모네- ὑπομένω>입니다!!
■Loving Column(3563회)■”보라 인내하는 자를 우리가 복되다 하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니와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는 자시니라”(약5:11)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약1:4)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계14:12)
“인내”를 헬라어로 <휴포모네- ὑπομένω>라고 합니다. “아래, 밑”을 의미하는 <휴포>와 “거하다, 머물다”를 뜻하는 <메노>가 합쳐진 말입니다. <휴포모네- ὑπομένω>는 “~아래 머물다”의 뜻입니다. 곧, 사람의 힘으로 이 모든 상황과 환경을 이겨내고 견뎌 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아래 머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시간동안 하나님만 바라보며 하나님의 은혜 아래 거하는 것입니다. <내>가 참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속에서 견디게 해 주시는 것입니다.
“오래 참는” 것만이 <인내>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품안에 머무는 것이 <인내>입니다. <휴포모네- ὑπομένω>! 하나님의 날개 그늘 아래에 머물면서 하나님을 깊이 배우게 될 것입니다. 알아가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얼마나 깊이 사랑하고 계시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모든 은혜를 깨닫아 가는 것이 <휴포모네- ὑπομένω>입니다.
<인내>는 <나>를 바꾸어 나갈 것입니다. 하나님 안에 머무는 은혜를 누리기 때문입니다. <휴포모네- ὑπομένω>를 통해서 하나님의 지혜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품에 머물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은총 아래 거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누리면서 하나님의 은혜 아래에 서 있고 싶습니다. 그것이 <인내>입니다. <휴포모네- ὑπομένω>의 축복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Loving 골방 Prayer] 두 손 들고 찬양합니다! 오늘도 간절히...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