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칼럼] 하나님께 찬양<율로기아- εὐλογία>을 올려 드리는 영혼은 이미 하늘의 축복을 누리는 존재입니다.
■Loving Column(3443회)■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또 비파로 주를 찬양하며 주의 성실을 찬양하리이다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주여 내가 수금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시71:22) “그에게 노래하며 그를 찬양하며 그 모든 기사를 말할찌어다”(대상16:9) “주의 인자가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시63:3) “나의 생전에 여호와를 찬양하며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시146:2)
<찬송>를 뜻하는 헬라어는 <율로기아- εὐλογία>입니다. “찬양, 찬송, 축복, 헌신, 봉헌, 엎드림”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사형은 <율로게오- εὐλογέω>입니다. “찬양하다, 찬송하다, 축복하다, 헌신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공하다, 번영하다, 번창하다”의 의미도 있습니다.
<율로게오- εὐλογέω>는 “번창하여” “모든 것이 형통하여”의 의미를 가진 부사 <유- εὐ>와 "하나님의 말씀"을 뜻하는 <로고스- λόγος>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찬양>은 사람의 눈에 응답이 있을 때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절대자이신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고 찬송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로고스- λόγος>앞에 형통한 은혜<유- εὐ>를 누리는 사람이 올려 드리는 것입니다.
<율로게오- εὐλογέω> “찬양하다”는 하나님의 보좌에서 흘러 나오는 말씀의 축복을 누리는 영혼들이 올려 드리는 것입니다. 그 입술에서 끊임없는 찬양이 흘러 나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찬양할 때, 영혼이 더 형통하게 될 것입니다. 그 형통의 축복을 누리는 사람이 찬양하게 될 것입니다.
“찬양하다” <율로게오- εὐλογέω>와 가장 가까운 히브리어는 <축복>을 뜻하는 <바라크-ברק>입니다. 하나님의 존 전에 엎드리는 것입니다. 경배와 찬양으로! 그 영혼의 입술에서 흘러 나오는 가장 큰 축복이 <찬양>입니다. 하나님께 찬양을 올려 드리는 영혼은 이미 하늘의 축복을 누리는 존재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