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칼럼] <내>모습때문에 애통<펜데오-πενθεω>하는데 하늘 문이 열립니다!
■Loving Column(3294회)■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마5:4-5) “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며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 하셨나니”(욜2:12)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는 곡하고 애통하리니 세상이 기뻐하리라 너희는 근심하겠으나 너희 근심이 도리어 기쁨이 되리라”(요16:20)
“애통하다”의 헬라어가 <펜데오-πενθεω>입니다. “슬퍼하다, 아파하다”의 뜻입니다. <유월절>의 “넘어 간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 <페사흐-פסח>에 그 뜻이 숨겨져 있습니다. <펜데오-πενθεω> 의 뜻에는 <절뚝 거리다>의 의미가 또한 담겨 있습니다. 얍복강에서 야곱이 하나님의 사람과 영적 씨름 했을 때의 그 모습입니다. 고난 당하는 영혼이 하나님 앞에 와서 절뚝거리며 영적인 씨름을 하는 모습입니다. 처절한 애통의 마음일 것입니다.
<펜데오-πενθεω>는 가까운 사람의 죽음을 보면서 통곡하는 모습입니다. 그러한 고통스러운 절규가 애통입니다. 진정한 <애통>은 <내>가 하나님 앞에서 죽을 수 밖에 없는 존재인 것을 보면서 마음을 찢는 것입니다. <내> 죄의 모습을 보면서 <애통>하며 <절뚝거리며> 마음 아파할 때,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게 됩니다. <애통>을 통해서 <유월절>의 은혜를 경험합니다. 고통과 고난의 시간에 어린 양의 피를 믿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아무 것도 없을 것입니다.
<나>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셨던 예수 그리스도!
<내>죄로 인해서 죽었음을 진정으로 애통하며 슬퍼 할 때 보이시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애통하는 영혼이 깊이 만나는 그 이름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세상의 다른 어떤 위로보다도 살아 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그 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그 이름 안에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모든 것의 모든 것 되신 예수 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것이 인생의 가장 큰 축복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