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하나님과 화목<카탈라게-καταλλαγή>하십니까?
■Loving Column(3064회)■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이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화목을 얻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롬5:10-11)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롬3:25)
<화해>를 뜻하는 헬라어는 <카탈라게-καταλλαγή>입니다. “완전히, 전부”를 뜻하는 <카타-κατά>와 “바꾸다, 환전하다, 교환하다”를 뜻하는 <알로스-ἄλλος>의 합성어입니다. 이전에 불편했던 모든 것을 바꾸는 것을 의미합니다. 안 좋은 상황과 상태를 온전한 것으로 교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어로 <Reconciliatio>이라고 합니다.
죄로 인해서 죽을 수 밖에 없는 <나>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로 용서 해주셨습니다. <카탈라게-καταλλαγή>!! <내 죄>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덮어 주시고 하나님의 의로 옷 입혀 주셨습니다. 아무런 은혜를 받을 자격도 없는 <나>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그 믿음으로 인해서 의롭다고 칭해 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습니다.
기적 중의 기적입니다. 은혜 중의 은혜입니다. 인생의 그 어떠한 문제라도 하나님과 먼저 <화목>하게 된다면, 하나님의 새로운 일이 그 <화목>한 관계에서 시작될 것입니다. 말씀의 지혜를 가진 영혼은 이 땅의 문제를 하나님과의 관계로 먼저 풀려고 할 것입니다. 하나님께로 돌이키면, 모든 것이 그 은혜로 다 풀리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안에 모든 것이 다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의 모든 것 되신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과 <나>를 <화해>하게 하시고, <화목>하게 하시려고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다. 하나님과 오늘도 그 은혜 가운데 깊은 <화목>을 누릴 수 있다면, 인생의 기적은 이미 시작되고 있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