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충만(플레로오-πληρόω)>은 항상 현재 진행형입니다.
■Loving Column(3028회)■ “스데반이 성령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행7:55)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행4:31) “바나바는 착한 사람이요 성령과 믿음이 충만한 사람이라 이에 큰 무리가 주께 더하여지더라”(행11:24)
<성령 충만>을 헬라어로 <플레로오-πληρόω>라고 합니다. “흘러 넘치다, 풍성하게 채우다, 가득 차다, 공급하다, 수행하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성령 충만>은 항상 “현재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성령께서 오늘도 사모하는 영혼에게 은혜를 끊임없이 부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그 은혜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성령 충만>은 하나님의 말씀이 내면에 흘러 넘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적인 여러 가지 현상이 <성령 충만>할 때 일어날 수 있지만, <성령 충만>은 <말씀 충만>에서 시작합니다. 성령께서 말씀을 통한 기쁨, 감격, 즐거움을 부어 주시면서 "하나님의 존 전(Coram Deo)" 앞으로 더 나아가도록 만드는 것이 <성령 충만>입니다. 그 어느 곳에 있더라도 <성령 충만>으로 흘러 넘치는 영혼의 고백은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을 것입니다. 성령께서 <나>의 모든 것을 다스려 주실 것입니다. 풍성한 은혜로…
<성령 충만>을 의미하는<플레로오-πληρόω>는 “더 증가하다, 많아 지다”를 뜻하는 <플레도-πληθω>에서 왔습니다. 은혜가 메마른 것처럼 느껴지는 시간에 더 많은 은혜를 부어 주시는 그 은혜가 <플레도>입니다.
성령께서 오늘도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은혜를 주셔야 살 수 있습니다.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어제의 은혜가 아닌 오늘도 현재 진행형으로 부어 주시는 은혜가 있어야 합니다. 그 은혜가 오늘도 "하나님의 존 전"으로 인도하실 것입니다. 어제보다도 오늘이, 오늘보다도 내일 더 충만한 은혜를 경험하고 싶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Sep 23, 20) (갈5:22) ● <내> 마음대로 안되는 절제(ἐγκράτεια)!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절제는?? (성령의 9가지 열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