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당신을 <축복-בּרךְ>하는 자 VS 당신을 <저주-מקללך>하는 자

Joseph Lee 목사 2020. 9. 6. 19:10

■Loving Column(3010회)■”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찌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 이에 아브람이 여호와의 말씀을 좇아 갔고 롯도 그와 함께 갔으며 아브람이 하란을 떠날 때에 그 나이 칠십 오세였더라”(창12:2-4)

 

<축복하다>를 히브리어로 <바라크-בּרךְ>라고 합니다. “무릎 꿇다, 섬기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돌보다, 번성하다, 번창하다, 성공하게 하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아브람을 축복하는 자에게 복을 내리신다는 말씀은 아브라함을 귀하게 여기며 섬기는 자들을 돌보시며 번성하게 하신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저주하다>의 히브리어는 <칼레카-מקללך>입니다. “무시하다, 멸시하다, 업신여기다” 의 뜻이 있습니다. 또한, “ 완전히 멸망시키다, 무너뜨리다, 부서뜨리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아브람을 저주하는 자를 저주하실 것이라는 말씀은 아브람을 무시하며 함부로 하는 자들에게 하나님께서 완전히 무너뜨리실 것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께 무릎을 꿇는 영혼들은 그 어디를 가더라도, 그 누구를 만나더라도 하늘의 이러한 축복이 함께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을 깊이 만난 영혼들이 누리는 복이 참 큽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사모합니다. 하늘 문을 열어 주시는 그 은혜…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Sep 2, 20) (약3:18) ● 두려운 시간에 <나>도 과연 하나님의 평안(샬롬-שָׁלוֹם)을 누릴 수 있을까? (성령의 9가지 열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