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태도가 미래를 결정 짓습니다. 하나님 앞에서의...
Joseph Lee 목사
2020. 2. 17. 18:31
■Loving Column(2804회)■“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 용모와 신장을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나의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삼상16:7)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하시고 중심에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시34:18)
<심장>과 <마음>의 히브리어 어원이 같습니다. <레브-לב>를 사용합니다. 육신의 모든 혈관의 피를 순환하기 위해서 그 중심에서 일하는 <심장>이나 영혼의 모든 감정과 의지, 지성을 결정하는 <마음>의 중요성이 같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가장 많이 닮은 영역이 <마음>입니다. 그 <마음>에 자유 의지를 주셨고,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에 인격적으로 순종하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온 마음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며 순종하는 영혼을 기뻐하며 감당치 못하실 정도로 즐거워 하십니다.
마음은 사람의 태도가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하나님과 영혼에 대한 태도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에게 가장 요구되는 것이 <태도>의 문제입니다.
하나님도 가장 보고 싶어 하시는 부분입니다. 말로 하는 순종이 아닌 아무도 알아 주지 않는 작은 일에서 부터의 철저한 순종. 사람에게 보여 주려고 하지 않고, 하나님만을 기쁘게 해 드리려는 그 마음의 태도.
<내> 계산이 앞 서지 않고 하나님만을 더 기쁘게 해 드리려는 삶의 모습.
하나님을 바라 보면서 믿음으로 행하는 모든 태도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