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누구보다도 <복-마카리오스 (μακάριος)>주기를 원하시는 하나님!!

Joseph Lee 목사 2020. 2. 11. 18:22

■Loving Column(2798회)■”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마5:3-5)



마카리오스 (μακάριος)는 헬라어로 <복>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부어 주시는 <복>을 뜻합니다. 반면, 사람 스스로가 무엇인가 채워 졌을 때 느껴지는 복의 개념이 있습니다. 그 어떠한 만족감에서 오는 기쁨과 평안을 의미합니다. 그 때 느껴지는 <복>을 <유다이모니아-ευδαιμονια>라고 합니다.



<마카리오스>는 하나님께서 조건 없이 부어 주시는 은혜를 뜻합니다. 하나님 외에 그 어떤 누구도 줄 수 없는 복을 의미합니다. 하나님만이 채울 수 있는 그 영역, 사람의 힘이 아닌 하나님의 은혜로만 경험할 수 있는 <복>을 <마카리오스>라고 합니다. 그 복은 정확히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시면서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 가는 것이 영생이며, 구원입니다. 그 은혜를 누리는 것을 <복>이라고 합니다.



성령께서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께서 함께 하시는 것을 보여 주고 싶어 하십니다. 누구보다도 <복>을 부어 주고 싶어 하시는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성령 하나님의 부어 주시는 은총을…■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