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부활의 믿음이란...
Joseph Lee 목사
2019. 10. 12. 16:43
■Loving Column(2676회)■”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요11:25) “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예함을 알려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빌3:10)
“부활”을 헬라어로 <아나스타시스-ἀνάστασις>라고 합니다. “다시 일어서다, 죽음에서 살아나다, 다시 부흥하게 되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많은 경우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다”의 의미로 사용되지만, 때때로 불가능의 상황이 가능하게 되는 것, 도저히 못 일어나는 상황에서 다시 크게 부흥하게 되는 것의 뜻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부활>은 “죄로 말미암아 죽을 수 밖에 없는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온전하게 다시 서는 것” “성령 하나님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이 완성되는 것”을 뜻합니다. 곧,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서 그리스도의 생명과 말씀이 다스리는 영생을 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 예수를 통해서 영육간에 부활이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땅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시 일어서는 <부활의 믿음>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는 곳에 가능성 Zero의 상황이 하나님의 응답으로 바뀌어 질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Flag Station #103 ● “뒤로 물러 설 길이 없는 하나님의 사람들!! 오직 정면 돌파만..."(10분설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