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삭, 마침내 거부가 되어> 그러나, 사람의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방법으로...
■Loving Column(2617회)■”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 양과 소가 떼를 이루고 노복이 심히 많으므로…”(창26:12-14)
히브리어 <가달-גָּדַל>은 “성장하다, 크게 되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이 평가 받다, 큰 명예를 얻다”의 뜻도 있습니다. 또한, “크게 부자가 되다, 거부가 되다”의 의미도 있습니다. <가달>은 사람의 수단과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전적인 축복에 의해서 세워 지는 것을 뜻합니다. 인간적인 수단과 노력보다 하나님께서 부어 주시는 손길에 의해서 흘러 넘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브라함과 이삭이 누렸던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 이유는 “이에 아브람이 여호와의 말씀을 좇아 갔고…”(창12:4)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열심과 노력도 중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환경과 상황에 축복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는 훨씬 더 중요할 것입니다. 사람이 아무리 열심히 해도, 하나님께서 돕지 않으시면 아무런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영혼에게 부어 주시는 축복이 참으로 클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은 미국 복음주의 연합 ECA(Evangelical Church Alliance)교단에 속해 있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영혼들을 일으키는 초교파적인 선교단체입니다.■
● Loving Flag Station #95 ● “두려워할수록 더 큰 두려움이, 그러나 기도로 맞설 때 물러갈 것입니다."(10분설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