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믿음은 오늘도 하나님을 향해 역동적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프로스- πρός>

Joseph Lee 목사 2024. 3. 22. 19:05

■Loving Column(4305)■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빛이 어둠에 비치되 어둠이 깨닫지 못하더라”(1:1-5)

 

향하여의 뜻을 가진 헬라어는 <프로스- πρός>입니다.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다”(1:1)에서 사용되었습니다. 모든 말씀은 하나님을 향해 있음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함께 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향해가고 있음을 뜻합니다. 

 

믿음의 현재형이 <프로스- πρός>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오늘도 함께 하시고, 믿는 또한 하나님과 함께 하려고 것입니다. 은혜 중의 은혜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함께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마음을 향해서 하나님만 바라 보는 것이 믿음인 것을 말씀 하고 있습니다.

<프로스- πρός> 삼위 일체 하나님의 모습입니다. 서로 함께 계시는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단순히 함께 계시는 것이 아니라 마음과 뜻과 중심이 서로를 향해서 깊이 나아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믿음의 관계가 <프로스- πρός>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하나님을 믿습니다. 그리고 모든 뜻과 생각과 마음이 하나님을 향해서 깊이 나아가기를 사모합니다. 오늘도 마음 중심이 끊임없이 주를 향해서 나아가게 되기를 원합니다.

머무는 믿음이 아니라 오늘도 주를 향해 끊임 없이 나아가는 믿음이고 싶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사랑과 용서의 기도는 결국 나를 위한 것입니다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