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내 영혼<네페쉬- נֶפֶשׁ>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시42:1)

Joseph Lee 목사 2022. 11. 5. 19:34

■Loving Column(3802)■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영혼이 하나님 살아 계시는 하나님을 갈망하나니 내가 어느 때에 나아가서 하나님의 얼굴을 뵈올까 사람들이 종일 내게 하는 말이 하나님이 어디 있느뇨 하오니 눈물이 주야로 음식이 되었도다”(42:1-3)

 

영혼을 뜻하는 히브리어는 <네페쉬- נֶפֶשׁ>입니다. 뜻은 목의 통로입니다. 숨결이 지나가는 곳입니다. 숨쉬는 곳을 말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생명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사람의 숨결의 가장 깊은 곳인 내면과 인격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인격이 살아서 움직이는 사람을 뜻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내면의 가장 깊은 곳인 영혼을 말할 때가 많습니다. 영혼, , 생명으로 <네페쉬- נֶפֶשׁ> 사용됩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가장 많이 닮은 영역이 <네페쉬- נֶפֶשׁ>입니다. 하나님만이 채우실 있는 영역입니다. 하나님이 없으면 목말라 하는 곳이 <네페쉬- נֶפֶשׁ>입니다. <나의 영혼>입니다. 하나님을 찾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다른 무엇으로 영역을 채우려고 합니다. 종교와 철학, 선행, 자기 만족, 자기 열심그러나, 어떤 것도 채울 없습니다. 만족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네페쉬- נֶפֶשׁ> 하나님만이 채울 있습니다. 하나님을 깊이 만난 영혼은 영원한 생명인 영생을 누리게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느껴지지 않는다 목말라 것입니다. 영적인 갈급함이 흘러 넘치게 것입니다. 영적인 본능입니다. 하나님을 찾고자 하는 갈망함이 있을 것입니다. 갈급함이 하나님을 깊이 만나게 것입니다. 영적인 목마름을 느끼는 영혼이 영적으로 깨어 있으려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누리고 누리게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INTERVIEW - 하나님의 사람들] EP.6 Part 1. 거절할 수 없었던 하나님의 음성! (아가서 2:10) - 조앤 윤 목사 | Loving Worship - YouTube